경매마당 업데이트 소식
재개발ㆍ재건축 정보를 경매마당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세요!
안녕하세요! 이번에는 경매마당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.
1.
요즘 핫한 재개발ㆍ재건축 지역을 지도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•
숨김 버튼을 눌러 지도핀을 사라지게 할 수 있어요.
•
파란색 라인으로 표시된 곳이 재개발ㆍ재건축 구역입니다. 마우스를 오버하시거나 모바일에서 손으로 터치하시면 사업명과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.
2.
경매물건 상세페이지에서도 재개발ㆍ재건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※본 콘텐츠는 경매마당에서 6월 중 출시 예정인 아실 유거상 대표님의 온라인 클래스 내용을 일부 발췌하였습니다.
여러분, 몸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?
재테크라는 단어에 몸이라는 단어를 합성한 신조어로 오래된 주택에 살면서 재건축 또는 재개발을 기대하며 여러가지 불편함들을 감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새 집을 사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여력이 없을 때, 상대적으로 저렴한 돈을 투자하여 미래의 새 집을 얻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인데요.
윤석열 정부의 규제완화 공약에 따라 더욱 핫해진 재개발ㆍ재건축 !
이번 콘텐츠에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.
재개발과 재건축 어떻게 다른가요?
재개발은 도로, 하수도, 공원과 같은 정비기반시설이 열악하고, 노후화된 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에서 낡은 건축물을 부수고 그 자리에 새 아파트를 짓는 사업입니다.
재건축은 도로, 하수도, 공원과 같은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지만 건축물이 노후화된 지역에서 낡은 건축물을 부수고 그 자리에 새 아파트를 짓는 사업입니다.
헌 집 줄게, 새 집 다오
: 어떻게 적은 돈으로 새 집에 입주하는게 가능한가요?
재개발 ㆍ재건축 사업은 신축빌라를 지어서 맨 윗층은 주인이 살고, 아랫 층은 남에게 팔거나 임대를 주는 것과 비슷한 논리로 이해하시면 됩니다.
따라서 재개발ㆍ재건축 사업이 높은 수익과 사업성을 갖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이 필요합니다.
① 기존 주택을 허물고 더 크게(최대한 많이) 지어야 합니다.
땅마다 지을 수 있는 아파트 규모는 정해져 있습니다. 따라서 집을 더 많이 짓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현재 땅에 살고있는 사람(조합원)이 적으면 재개발 후에 집을 나눠주고도 더 많은 집이 남게됩니다.
② 기존에 살던 사람들에게 새 집을 나눠주고도 집이 많이 남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비싸게 팔아야 합니다.
예) 재개발 지역 A, B에 각각 5명의 소유자가 살고 있고, 각 지역 별로 총 100채의 집을 지을 수 있다고 가정해 봅니다. 재개발이 끝나면 두 지역은 모두 기존 소유자 5명에게 새 집을 나눠주고, 남는 아파트는 95채가 됩니다. 그런데 A지역은 남는 아파트를 한 채에 10억에 팔 수 있고, B지역은 한 채에 20억에 팔 수 있습니다. 똑같이 95채가 남았지만 분양 수익은 현저하게 차이가 납니다.
위의 두 조건이 갖춰진다면 조합원은 해당 사업에서 남는 수익만큼 이득을 보게됩니다. 추가분담금이 적거나 없을 수도 있고, 오히려 새 아파트를 받으면서 돈을 받고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이와 반대로 수익이 적은 사업이라면 과도한 추가분담금을 주고 새 아파트를 받아야 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.
재개발ㆍ재건축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으신가요?
6월 중에 오픈되는 거상쌤의 온라인 강의에 수강신청해 보세요!
아파트 투자에 대해 배우고 주택을 비교,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드립니다.